디지털 서울문화예술대학교 - 국내 유일의 문화예술 특성화 사이버대학! 교육부 인가 4년제 정규 대학교!
일반전형

인쇄하기 파일 다운로드

모집요강을 꼼꼼히 살펴본 후 지원하여 주세요.

1. 모집학과 및 입학정원

모집학과 및 입학정원
구분 모집단위 모집인원
신입학
신입학전형 문화예술계열 연기예술학과 바로가기 520
토탈미용예술학과 바로가기
사회체육학과 바로가기
실용음악학과 바로가기
친환경건축학과 바로가기
모델학과 바로가기
사회문화계열
사회복지학과 바로가기 340
호텔외식경영학과 바로가기
상담코칭심리학과 바로가기
실버문화경영학과 바로가기
한국언어문화학과 바로가기
반려동물학과 바로가기
조리영양학과 바로가기
항공정비학과 바로가기
합계 860

※ 기타 입학상담 문의처 : 02)2287-0253

3. 지원자격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2018년 2월 졸업(예정)자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여부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음

4. 제출서류

제출서류
구분 제출서류 공통사항
고교졸업(예정)자 - 고등학교 졸업(예정) 증명서 1부 반명함판사진 1매
(학생증 발급용)
검정고시출신자 -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1부
외국학교출신자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원본 및 한글 번역 공증본 각 1부
- 학력인정확인서 또는 아포스티유확인서 1부

고등학교졸업증명서 발급처

- 가까운 초·중·고등학교 행정실에서 팩스민원 발급
- 나이스(www.neis.go.kr) 교육행정정보시스템에서 인터넷발급(범용공인인증서 필요)
- 고등학교졸업예정증명서의 경우 재학 중인 학교 행정실에서 발급

장학대상자는 상기 제출서류 이외에 해당 장학 증빙서류를 함께 제출하여야 장학수혜 가능

학력인정확인서 발급처

- 미국 : 한미교육위원단 유학상담센터(02-3275-4011)
- 중국 : 공자아카데미(02-554-2688)
- 일본 : 대사관 영사부 증명담당(02-739-7400)

5. 서류제출처

(03645) 서울시 서대문구 통일로 37길 60(홍제동,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A동 310호 입학관리처
서류제출관련 상담문의 : 02)2287-0253, 0292

6. 전형요소별 배점

전형요소별 배점
계열 전형요소별 배점 합계
학업계획서 면접(*실기) 서술시험
문화예술계열
(실용음악학과)
10
-
90
100
- 100
사회문화계열
(호텔외식경영 ,반려동물학과)
(조리영양학과)
(항공정비학과)
60
(60)
(30)
(10)
-
(40)
(70)
(90)
40
-
-
-
100

항목별 작성 기준

- 학업계획서 : 자기소개, 대학선택 및 학과 지원동기, 졸업 후 진로 등을 기재
- 면접(실기) : “면접 및 실기전형 안내” 참조
- 서술시험 : 주제에 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

동점자 처리기준

- 면접(실기), 서술시험 점수 상위자 > 학업계획서점수 상위자 순으로 선발
- 상기 방법으로 결정이 불가능할 시 본교 입학전형관리위원회에서 결정함

합격최저 점수는 60점 이상이며 전형점수 상위자 순으로 선발

7. 모집단위별 전형방법

모집단위별 전형방법
모집단위 전형방법 세부 실시형식
문화예술계열 면접 또는 실기 - 전공 관련 흥미‧적성, 발전가능성 등을 구술형식으로 평가
- 실기전형은 연기예술, 실용음악, 모델학과만 실시
- 세부사항은 문화예술계열 면접 및 실기전형 실시안내 참조
사회문화계열 서술시험 - 주제에 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
- 600자 내외/180분 이내 작성
- 원서접수 기간 내 1회에 한하여 응시할 수 있으며 수정 불가함
- 학과에 따라 차별화된 주제 제시 방식으로 관련학과에 대한 지원자의 관심과 흥미, 예비지식, 논리력을 평가
면접 - 전공 관련 흥미·적성, 발전가능성 등을 구술형식으로 평가

※ 면접 또는 실기일정은 학과별로 개별 통보함
※ 서술시험의 경우 원서접수 기간 내 1회에 한하여 응시할 수 있으며 수정 불가함
※ 면접 또는 실기 세부시행에 관한 사항은 학과 사무실로 문의

면접 또는 실기전형 상세안내 보기

8. 장학종류 및 선발기준

장학종류 및 선발기준
장학금명
대상자
장학 혜택
제출서류
산업체위탁장학 산업체위탁전형으로 입학한 자 매학기 수업료 20% 감면 위탁교육계약서
공적증명서
군위탁장학 군위탁전형으로 입학한 자 매학기 수업료 50% 감면 교과부장관추천공문
군복무확인서
보훈장학 보훈대상자 본인, 배우자 및 (손)자녀
(국가유공자 및 직계자녀)
※장학대상 여부 등 상세 사항은 보훈청 문의 요망
입학금, 수 업료
전액 또는 일부 면제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
대학수업료면제대상증명서(보훈청발급)
특수교육대상자장학 특수교육대상자전형으로 입학한 자
일반전형 입학자 중 장애인 대상자
매학기 수업료의 30% 감면 장애인복지카드사본
또는 장애인증명서
기초생활수급장학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매학기 수업료의 50% 감면 수급자증명서
차상위계층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자녀)
재외국민 및 외국인장학 재외국민 및 외국인전형으로 입학한자
매학기 수업료의 20% 감면
전형필수제출자료로 확인
북한이탈주민장학 북한이탈주민
입학금, 수업료 전액
(타 대학 기수혜시 제한)
북한이탈주민등록확인서 1부,
학력인정증명서 1부,
교육보호대상자증명서 1부
공무원장학 현 군.경.공무원 매학기 수업료의 20% 감면 재직증명서
종교지도자장학 목사, 전도사, 신부, 수녀, 승려 등 매학기 수업료의 20% 감면 관련사실증명서
예체능특기장학 특기자 장학생으로 그 분야에 공헌이 클 것으로 인정되는 자 본교 장학 규정에 따름  
학우가족장학 학업 본교에 직계가족 중 2인 이상이 재학하고 있는 자
(휴학자 제외)
매학기 각각 20만원 감면
(단, 가족모두 재학 중인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농어촌장학 농어촌전형을 통해 입학한 자 2학기 간 수업료 20% 감면 초중고등학교생활기록부
주민등록초본
경로장학 만 65세 이상인 본교 재학생 매학기 수업료,
실습수업료 50% 감면
주민등록등본(초본)
장학수혜신청서
학교장추천 당해연도 졸업예정자 입학금 면제 학교추천서
(추천하는 교감 및 교감의 성명과 연락처 필히기재)
산학협력장학 해당 산학협정 내용에 따름.

※ 원서접수기간 내에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장학생 선발에서 제외
※ 종교지도자장학 관련사실증명서 : 재직증명서 등

9. 입학금 및 수업료

입학금 및 수업료
구분 납부비용 절차 및 방법
전형료 30,000원 · 실기전형학과(연기예술, 실용음악, 모델학과): 60,000원 · 「국가보훈 기본법」 제3조제2호에 따른 국가보훈대상자,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제2조제2호에 따른 수급자의 경우 증빙서류 제출시 실기전형학과(연기예술, 실용음악, 모델)는 전형료 50% 감액(전형료 30,000원 납부), 그 외 학과의 경우 전형료 면제
입학금 300,000원 · 18학점 기준(학점 당 75,000원)
· 실습학과의 경우 실기수업료 및 실습재료·특강비는 별도 납부
· 실기수업료의 경우 과목당 250,000원 추가
기본등록금 1,350,000원

※ 오리엔테이션비(5만원), 학생회비(3만원), 동문회비(1만원)는 선택적 납부 사항

전형료 환불 및 반환 기준 상세보기

전형료 환불 및 반환 기준
구분 전형 기간 반환기준
학업계획서 서술시험 및 면접
1 X X 합격자 발표 전 접수분까지 전액 반환
2 O X
3 X O 반환하지 않음
4 O O

10. 수업료 납부방법

수업료 납부방법
납부방법 세부절차
가상계좌 납부 - 본교 홈페이지에서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여 납부금액 확인
- 등록금 고지서상에 발급된 가상계좌로 무통장 입금 또는 창구송금(농협 제외)
신용카드 납부 - 본교 홈페이지에서 납부금액 확인
- 신용카드를 통한 온라인 결제

※ 가상계좌 : 지원자의 개개인마다 은행에서 임시로 발급되는 계좌번호
※ 신용카드 납부는 인터넷으로만 납부 가능하며 본교에서는 불가능
등록금 납부관련 문의 : 총무처 02)2287-0386, 0383

11. 지원자 유의사항

지원자 유의사항

가)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입학지원 시 납부하는 전형료는 각 입학 전형 평가 비용으로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2조의3 제2항에 해당되는 경우 환불 가능하다.
나) 기재착오·누락·오기 및 구비서류 미비 등의 사유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다.
다) 모든 기록사항은 기재요령에 의하여 정확히 기재하여야 하며 성적은 공개하지 아니한다.
라) 원서 및 첨부 서류에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학 전・후는 물론 재학 중이라도 입학을 취소한다.
마) 접수한 입학원서는 원서접수 기간 동안 1회에 한하여 수정 가능하다.
※ 단, 서술시험 답안은 수정불가.

합격자 유의사항

가) 제출서류는 각 전형 기간까지 본교 입학관리처로 제출(등기우편 또는 방문)하여야 한다.
나) 합격여부는 본교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조회하므로 수험생 본인이 직접 확인 후 합격에 따른 절차를 따라야 한다.
불이행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수험생 본인의 귀책 사유로 모든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다.
다) 합격자는 등록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해야 하며, 미납시 불합격처리한다.
라) 구비서류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 처리한다.
마) 본교 지원자 및 입학생은 타 대학 복수 지원 및 이중 등록(학적)이 가능하다.
(단, 타 대학이 복수지원, 이중등록(학적)을 허용하는지 해당대학에 확인 필요)
바) 등록을 마친 자 중 입학포기 의사(자퇴 포함)를 표시할 경우 본교 학칙에 의거 등록금 반환을 처리한다.
사) 개강일 전까지 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 요구 시에는 입학금 및 등록금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으며, 개강일 이후의 등록금 반환은 본교 학칙에 의거 수업 일수에 따라 감액 후 처리한다.
아) 각 전형별 지원 자격 부적격, 허위사실 기재,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지원하거나 입학한 경우 재학 중이라도 합격 및 입학을 취소한다.
자) 미등록 및 등록금 환불로 인한 결원이 발생할 경우에는 추가 합격자를 예비합격자 중에서 전형성적순으로 선발한다.
차) 예비합격자 순위로 연락하며, 연락이 3회 이상 두절된 경우 다음 순위 예비합격자에 입학 기회를 부여한다.
카) 입학원서상에 추가합격 통보가 가능한 연락처를 반드시 기재해야 한다.

기타

가) 신입생은 학칙에 규정된 사항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학 후 첫 학기에는 휴학할 수 없다.
나) 산업체 및 군위탁생의 경우 3월 신입생을 포함하여 연 1회(9월) 공적증명서를 통해 재직여부를 확인하며, 본인 의사로 해당 산업체를 퇴직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에는 입학취소 또는 제적 처리한다.
※ 단, 산업체위탁교육생이 본인 의사에 따라 타 산업체로 이직·전직한 경우, 이직·전직 후 3개월 이내에 새로운 산업체의 장과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그러지 못할 경우 제적처리 한다.
※ 입학 후 1학기 수료 전 본인의 원에 의하여 이직·전직 또는 퇴직의 경우에는 심의절차 없이 제적처리한다.(다만, 이직·전직 후 3개월 이내 전직 산업체의 장과 계약하는 경우는 예외로 함).
※ 다음 유형에 해당하는 경우 대학 내 산업체위탁교육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예외 적용 가능하다.
  (1) 산업체 위탁교육을 1학기만 남겨놓고 해당 산업체를 퇴직 또는 이직․전직한 경우
  (2)산업체의 도산이나 구조조정으로 인한 직권면직 등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퇴직하거나 타 산업체로 이직·전직한 경우 (3)출산 등 기타 해당기관에서 더 이상 재직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다) 특수교육대상자전형 지원자 등 장애수험생의 경우 본교 장애학생지원센터(02-2287-0284)를 통해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기타 본 계획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본교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처리한다.


지원서작성

  • 학업계획서 작성예시
  • 서술시험 작성예시
  • 입학상담전화 1588-7101 운영시간 평일 09:00~18:00